server repository의 issue 번호가 200이 되었습니다!
이 큰 숫자만큼 그동안 열심히 달렸다는 증거같아서 뿌듯합니다.
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프로젝트에 집중할 겁니다. Reciper의 완성을 위해!
오늘은 어떻게 프로젝트에 기여했나요?
Workspace
▷ socket통신의 namespace 수정
- namespace를 dynamic namespace로 변경
배포후 테스트할 때 우리가 같은 이름('/chat')으로 접속한 후 채팅방으로만 구분을 하다보니 다른 프로젝트에서 같은 방이 있으면 거기까지 해당 채팅을 날려주는 에러를 발견했습니다.
그래서 접속할 때 namespace를 단순히 '/chat'으로만 하는 것이 아닌 프로젝트 URL까지 넣어서 해당 프로젝트만 접속할 수 있도록 변경했고, 정규표현식을 사용하여 dynamic namespace를 구현하였습니다.
/^\/chat\/\w{4,20}$/
▷ chat에서 infinity scroll 구현
recruit에서 게시글 목록을 infinity scroll로 구현한 것처럼 채팅방도 infinite scroll로 구현하였습니다.
채팅방은 게시글 목록과 달리 위로 스크롤을 올리는 방식이므로 chat 데이터를 맨 끝에서부터 차례대로 30개씩 잘라서 보내주게끔 구현하였습니다.
let start_chat = total - (order + 1) * COUNT_SCROLL;
let end_chat = total - order * COUNT_SCROLL;
let sliceChats = chats.slice(start_chat, end_chat);
Test & Fix
▷ 지금까지 코드 점검 및 보완
▷ 현재까지 진행한 상황 정리
오늘의 프로젝트에서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?
▷ 노트북의 고장..!
오늘은 아주아주 큰 일이 있었습니다..! 드디어 노트북이 말을 안듣는다 먹통이 되었습니다! 정확히는 화면에 문제가 생겼습니다..
그동안은 어찌어찌 잘 버텼는데 휴우.. 결국 이런 날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엉엉..!
다행히 어제 자기전에 내일 개발할 때 코드를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지, 어느 부분을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미리 생각해보았어서 오늘 내 할일을 무사히 할 수 있었습니다. 동생 컴퓨터를 빌려서 vs code를 깔아서 코드 작성을 했었는데 다행히 생각한대로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(아직 클라이언트에서 내가 작성했던 코드에 대한 피드백(에러 발견)이 없는걸 보면..?).
코드 작성에 집중하지 못하는 대신 오늘은 우리 프로젝트의 내용을 정리하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정리를 위주로 진행했습니다. 어디 부분을 더 보완해야할지 어느 부분을 정리하고 문서화할지 고민하고 발표를 어떻게 해볼지도 생각해보았습니다. 내일은 다시 개발에 집중하고싶습니다..! 제발..!
내일은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요?
▷ 노트북 수리하기! 만약 안되면 새로 사는 방법도 있....
▷ chat 기능에서 나타나는 에러 수정&보완하기
▷ chat에서 더 추가할만한 기능 찾아서 구현하기
▷ 다른 기존 기능들 에러 찾아서 수정&보완하기